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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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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행정 서비스헌장

  • 우리 교통과 직원들은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통행정서비스헌장을 선포합니다.
    • 우리는 우리부서를 찾아오는 민원인을 불편함이 없도록 내 가족처럼 친절하고 따뜻하게 모시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주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불편한 교통 여건을 찾아서 해결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으로부터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음은 물론 부담을 주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 우리는 불편·부당하게 처리된 일에 대해서는 신속히 시정하고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 하여 이를 준수하고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교통민원 상담은 이렇게 하겠습니다.

  • 우리 교통과를 방문하시는 경우
    • 내 가족을 대하듯이 친절하고 따뜻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중이라도 민원인과의 상담을 먼저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더라도 두 번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대신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로 민원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 전화는 벨이 세번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바꾸어줄 때는 빨리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는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교통관련 허가 신고 및 지도 단속업무를 이렇게 처리하겠습니다.

  • 교통관련 허가·신고시
    • 허가 및 신고 민원은 처리기간 이내에 민원인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보완사항이 있을 경우 한꺼번에 통지하여 번거로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 이외의 사항을 요구하거나 필요 이외의 서류는 받지 않겠습니다.
    • 부득이 기한내 처리 못 할 때는 그 사유를 명기하여 반드시 중간통보를 해 드리겠습니다.
  • 교통관련 지도 단속 업무시
    • 우리는 지도·단속 공무원 실명제를 실시하여 투명하고 원칙에 입각한 지도·단속을 통해 올바른 교통문화 를 정착시켜 나가겠습니다.
    • 지도 단속에 이의가 있을 경우 상대방이 납득할 수 있는 관계 규정과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 불편·부당한 업무처리로 주민에게 손해를 끼치는 일이 없도록 직무교육과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 인 업무연찬을 하겠습니다.

민원인의 불편 시정사항 및 이의신청이 있을 때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교통과를 방문했을 경우
    • 사실확인을 거쳐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재방문 회수마다 5,000원의 교통비를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시 불친절함을 당했을 경우 - 과장이 직접 정중히 사과하고, 해당공무원에게는 재교육 등 즉시 적정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의견진술이나 이의신청시 민원인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구제제도를 안내하여 구제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통행정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그 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의견을 주시면 신속하게 시정하고 결과를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금품수수나 부정 비리행위에 대하여 신고를 해 주신 분에게는 철저한 비밀보장은 물론 응분의 보상을 해 드리겠습니다.
  • 불친절·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여러 각도에서 자체적으로 수시점검을 하여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 공무원이 불친절하거나 부당하게 처리한 경우와 의견이 있을 경우 연락하실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통과 : ☎ 666-3031 (FAX:666-3039)
○ 청렴감사실 : ☎ 666-2141 (FAX:666-2119)

대구광역시 수성구바로가기

구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주민으로부터 공감을 받을 수 있고, 공무원이 제 위치에서 소임을 다하여 신뢰받는 교통행정을 수행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주민은 공무원으로부터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를 가지고 있으므로 항상 주인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무원들이 행한 사소한 잘못이나 불편 부당한 일들은 그냥 넘기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알려주셔서 밝고 맑은공직풍토 조성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 또는 제도상의 문제로 다수 주민을 위하여 민원인 요구를 불가피하게 수용하지 못 할 경우가 있더라도 대의를 위하여 이해할 수 있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의 진정한 공복으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성실하게 근무하는 모범공무원을 보셨을 때는 적극 알려 주 시고, 더 열심히 봉사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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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 담당자
행정지원과 장종현
전화번호
053-666-2226
최근자료수정일
2023.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