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뉴스
수성구, 해피니스 홍보단 모집!
대구 수성구는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블로그,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수성구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2021년 해피니스 홍보단을 모집한다.
해피니스 홍보단은 수성에서 느끼는 행복한 삶, 행복에 살아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다양한 구정 소식과 문화행사, 축제 등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수성구에 관심이 있는 대구시민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포함한 현장 취재 및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블로그 기자 10명, 유튜브 기자 10명, SNS서포터즈 25명으로 총 45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는 공식 블로그 다소곳 포스팅 제보를, 유튜브 기자는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 게시할 영상을 제작해 구정을 홍보한다. SNS 서포터즈는 수성구 SNS채널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해피니스 홍보단에게는 위촉장, 기자증 등이 제공되고, 활동에 대한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활동실적이 우수한 사람에게는 우수 표창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희망자는 수성구청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내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수성구청 홍보소통과 뉴미디어팀(☎053-666-42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수성구에 애정을 가진 분들이 해피니스 홍보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가져주시기 바란다며 행복수성의 생생한 모습을 주민과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온라인 소통창구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2020년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자치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언택트 시대 소통 1번지로 앞장서고, 매체별 특수성에 맞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구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수성행복드림센터, 2023년 문 연다!
- 수성구, (가칭)수성행복드림센터건립 설계용역 본격 착수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가칭)수성행복드림센터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착수보고회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수성대학교 총장, 총괄공공건축가, 관계 공무원,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업의 설계공모안을 토대로 동선 및 외부공간, 구조 및 평면계획을 분석하고 최적의 시설안을 배치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다.
수성구는 (가칭)수성행복드림센터 건립을 위해 오는 2023년까지 261억원을 투입한다. 수성대학교 부지 내에 지상 3층, 지하 2층 연면적 6,491㎡ 규모로 장애인형 수영장이 포함된 국민체육센터, 가족센터, 청소년 특화도서관, 주거지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용역을 맡은 ㈜다울 건축사사무소는 (가칭)수성행복드림센터 건립사업에 대한 기본계획을 보고하고, 지역주민과 수성대학교 모두를 어우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건물 디자인은 수성구만의 가치관을 담은 철학적인 지향성을 가져야한다며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을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건축물의 기능성과 디자인 향상을 위해 공공건축가제도를 시행하는 등 공공건축물에 대한 디자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