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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소통/참여

세움터(인터넷 건축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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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움터란?

세움터(인터넷 건축행정시스템)란 건축행정을 올바로, 곧바로 세움으로써 아름다운 건축과 생명력이 움터 오르는 공간 터전을 의미하며, 과거 복잡하고 어려웠던 건축·주택 행정관련 민원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민원인은 건축민원 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민원의 처리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처리결과를 SMS 나 e-Mail로 바로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인허가 처리기간이 단축되고 관청방문이 최소화 되는 등 건축관련 민원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이 가능합니다.

언제부터 사용가능한가요?

세움터는 '07년 7월부터 부산광역시 및 산하 4개 구(區)에서의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현재 각 자치단체에 대한 확산보급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세움터는 계획된 일정에 따라 보급이 완료된 자치단체부터 순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확산보급 사업이 모두 완료되는 '08년 상반기 이후에는 전국의 모든 자치단체에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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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담당자
건축과 조은정 (☎ 053-666-2954)
최근자료수정일
2018.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