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시다

  1. 소통참여
  2. 구민참여
  3. 칭찬합시다

알려드립니다!

우리 주변의 선행과 봉사하시는 분을 발굴 칭찬하여 아름다운 수성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사용하는 경우에는 처벌 받습니다.
  • 위반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주민등록법률 제21조 제2항)
  • "칭찬합시다"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사전 예고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또한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구정에 대한 문의, 건의, 불편사항 등은 [소통참여->신고센터->각종 민원신고] 또는 [소통참여->상담센터->민원상담]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당신은 진정 명품 수성의 얼굴입니다.
작성자
전보규
등록일
2017-06-08
조회
546
글내용
며칠 전부터 어느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칭찬합시다> 코너에서 글쓰기를 하려하였으나 I-PIN인증을 해야 한다고 안내가 나와 on-line 상에서 신규발급을 받으려 여러 번 시도하였으나 여히치 않았다. 생각하다 못해 어제 범어2동주민세터에 방문발급하려 갔었다. 마침 오후라 민원인이 크게 분비지는 않았다. 창구의 직원에게 소정의 서식에 의거 I-PIN 발급 신청을 하였다. 다른 업무와 달리 좀 복잡하였다. 부여 받은 ID와 1차 임시비밀 번호, 2차 임시비밀번호 등 내 폰으로 문자 발급받았으나 집에 와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 솟구쳐 주민센터 민원용 컴퓨터에서 실제의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도록 시연을 하였다. 여러 차례 실패하여 그때마다 창구 직원에게 도움을 청했다. 마침 주민등록업무 담당자와 복지업무담당자도 한 차례 도와주었으나 실패였다. 그 분들은 민원인 찾아와서 오래 있지 못하였다. 나는 할 수 없어 다른 분께 요청을 했다. 이 분이 바로 인감업무를 담당하는 김솔내 주무관이다. 김 주무관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차근차근히 설명하고서 나보고 시연해 보라고 하였다. 그러나 몇 차례나 시도하였으나 모두 실패하여 미안하기 짝이 없었다. 그래도 김 주무관은 실패할 때마다 다시 1~2차 임시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차근차근 가르쳐주셨다. 1시간이나 흘려갔다. 마침내 할 수 있었다. 주민세터의 컴퓨터로 내가 준비한 USB의 자료를 어느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를 찾아 글을 올렸다. 드디어 성공했다. 이제는 집에 와도 혼자 할 수 있는 자신도 생겼다. 백문(百聞)이 불여일견(不如一見)이 아니라 백문(百聞)이 불여일행(不如一行)이라는 사실을 절감하였다. 김송내 주무관님! 당신의 대민 행정 스비스와 친절하고 상냥한 매너는 진정 명품 수성의 최고 공직자라 칭해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명품의 수성구 행정이 빛나고 저도 행복했습니다.그래서 당신은 명품수성의 알굴입니다.오늘 많은 것을 감내하였습니다. 그리고 진정 고마웠습니다. 앞으로 언제 어디에서 근무하시거나 훌륭한 공직자로서 크게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수성구청 민원담당관계관께 요구합니다. 개인정보는 보호되어야 하겠지만 그렇게 어렵게 인증 받는 절차를 좀 간편하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제도 개선차원에서 관계부처에 건의할 필요는 없겠지 검토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같은 6070세대에게는 저도 국가권익위원회 등 관계부처에 건의토록 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 담당자
민원여권과 주민지
전화번호
053-666-2312
최근자료수정일
202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