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DATED. 2024-04-29 08:48(월)
수성뉴스
수성구 드림스타트, 지역 체육기관과 ‘쑥쑥튼튼 드림아이’ 후원협약 체결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 지역 체육기관인 연세i튼튼태권도점프윙스스타줄넘기클럽(대표 최종원)과 드림스타트 신체건강 프로그램 쑥쑥튼튼 드림아이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체육기관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오는 5월부터 올해 말까지 수성구 드림스타트 아동 5명에게 태권도와 줄넘기 수업을 주 1회 무료로 지원한다. 최종원 대표는 체육활동 재능기부를 통해 아동의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이 새로운 경험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자원 발굴을 통해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사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별 욕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4개 영역에서 24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성구-초록우산어린이재단, 취약계층 아동 돕기 위한 5억원 후원금 약정 대구 수성구는 지난 26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5억원 후원금 약정식을 가졌다. 이날 약정식에는 수성구청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후원금은 시설 및 가정 위탁 아동을 위한 자립 성장비, 인재양성 지원금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구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년 후원자 개발과 취약계층아동을 발굴해 지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아동옹호기관이다. 지난해 대구 거주 취약계층 아동 11,820명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50억원 후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수성구, 2023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대구 수성구는 대구시 주관 2023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7천만원을 확보했다. 대구시는 군위군을 제외한 8개 구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실적을 11개 분야 57개 지표로 종합 평가했다.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과징 실적 등 세수실적 분야 4개 분야, 제도개선 등 세정운영실적 7개 분야가 평가 항목에 포함돼 있다. 수성구는 특히 8개 구군 중에 가장 높은 97.7%의 지방세 징수율을 보였다. 법령 개정 2건 등 제도개선 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아울러 우수사례 발굴에서도 지방세 발전포럼 최우수상을 받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높은 물가 등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납세 편의 시책을 마련해 납세자 중심 세무행정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한국전통문화체험관, 2024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 선정 대구 수성구는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에 신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6개 테마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과 특별한 경험이 어우러지고,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장소를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하고 있다.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은 지역 특산물과 전통 조리법을 통한 특별한 식도락 경험과 지역 문화역사에 얽힌 이야기를 얼마나 깊이 있게 전달하는지 보는 푸드 테마에 이름을 올렸다. 2019년 만촌동에서 개관한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은 이름 그대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한 곳이다. 동의보감에 기초한 건강한 약선 음식 만들기와 전통주 만들기로 한식의 맛과 멋을, 나아가 고운 한복을 입고 배우는 다례, 전통활쏘기 체험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까지 만끽할 수 있다.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국내외 홍보, 컨설팅 및 교육, 관광 상품화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의 전통문화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돼 뜻깊다며 다른 도시에는 없는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관광지로 만들어 꼭 한번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에스투뷰텍 뷰라운지의 재선정으로 대구에서 가장 많은 우수 웰니스 관광지를 보유하게 된 수성구는 웰니스 관광을 이끌어갈 선봉으로 우뚝 섰다.
수성구 ’4월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펼쳐 수성구는 24일 황금네거리에서 수성경찰서, 수성구 보행지킴이, 수성구 모범운전자회와 함께 4월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우회전 시 차량 일시정지 준수, 퀵보드 안전하기 타기, 중앙선 없는 이면도로 보행자 우선 통행 등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수성구청 교통과 직원, 수성경찰서 직원, 교통봉사단체인 수성구 보행지킴이 및 모범운전자회 등 총 40여명이 함께 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관내 교통안전 단체 및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진행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운전자 및 보행자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개선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