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글로벌ESD실천연대, 생태계 보호 프로그램 진행

행복수성뉴스 2024-04-17 08:53

1

대구 수성글로벌ESD실천연대(회장 김종희)는 지난 14일 지구생태계 보호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수성구, 어디까지 가봤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성구, 어디까지 가봤니’는 수성구만의 자연환경을 품은 장소를 발굴하고 생태보호를 위한 실천 방법을 주민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 실천연대 회원과 주민 등 55명이 참여, 매호천 상류를 시작으로 ‘생각을 담는 정원’에 이르는 구간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전개했다.
 
팔현습지처럼 지역 내 생태적 중요성을 가진 장소를 꾸준히 찾아 캠페인을 펼치는 등 앞으로도 생태환경 보호를 몸소 실천할 계획이다.
 
수성글로벌ESD실천연대는 ▲튀르키예 지진 이재민 구호 물품 및 성금 전달 ▲다문화가족 조기적응 프로그램 ▲폐의약품 분리배출 활성화 등 지구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김종희 회장은 “지속가능한발전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