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시농부들의 녹색 공간 속으로 -조일골·천을산 공영도시농업농장-

행복수성뉴스 2022-07-09 13:15

1

수성구에서는 누구나 도시농부가 될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생태체험 교육의 공간으로 어른들에게는 치유와 취미의 공간을 선사하는 수성구 공영도시농업농장을 만나보자.

팔색조 매력을 뽐내는 도심속 나만의 녹색 공간

빠르게 변하는 도시 생활 최고의 화두는 '건강'과 '여유', 그리고 '안전한 먹거리'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부상한 것이 바로 도시농업농장이다. 수성구에서는 2019년부터 '도시농업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했다. 현재 지산동 조일지 인근 조일골 공영도시농업농장과 매호동 가천역 인근의 천을산 공영도시농업농장을 운영 중이다. 전체 500구좌의 텃밭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장 내에는 텃밭과 쉼터, 주차장과 관수시설, 실습교육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도심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마련한 공영도시농업농장은 신선한 먹거리를 직접 키울 수 있다는 것 말고도 가족과 함께 또는 이웃과 함께 소통하는 공동체 교류의 장으로서도 그 역할을 톡토깋 해내고 있다. 2021년에는 '찾아가는 도시농부교실'을 열어 초보 도시농부들을 위한 기초 영농교육을 전수하기도 했다. 올해 도시농부교실은 열리지 않지만 분양자를 대상으로 작물재배 기초교육과 피드백을 제공한다. 7월의 강렬한 태양 아래 수성구 도시농부들은 땅과 호흡하고 이웃과 교류하며 행복한 구슬땀을 흘린다.

2022년도 7월호 「행복수성」소식지 발췌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