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범물1동, ‘제4회 범물1동 진밭골 가을축제’ 성료

행복수성뉴스 2023-11-01 08:54

1
2

대구 수성구 범물1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기학)는 지난 28일 대덕지 등 진밭골 일원에서 주민 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4회 범물1동 진밭골 가을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이웃과 세대 간 화합과 소통으로 마을공동체의 활력을 찾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범물1동 협력 단체와 기관들도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았다.
 
한마음국악동아리의 풍물길놀이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범물중학교와 복명초등학교 댄스동아리 학생들의 춤 공연이 뒤를 이었으며, 수성구 홍보대사 가수 박규리의 초청 공연도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주민들도 중간중간 작은 공연으로 우쿨렐레, 하모니카, 색소폰을 연주해 갈고닦은 솜씨를 선보였다. 각양각색의 주민이 참여한 장기자랑도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날 다채롭게 구성한 체험·전시 부스가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먹거리 부스에서 단돈 천원에 판매한 자장면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았다. 자매도시인 경북 영주시 문수면도 우호 증진을 위한 농특산물 홍보·판매 부스를 운영해 더 뜻깊었다.
 
이기학 범물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수성구 대표 마을 축제의 명맥을 잇고 주민들의 화합을 이끌어 기쁘다. 내년에도 알찬 구성으로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