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촌1동 통우회와 함께하는 마음보듬이 사업!

행복수성뉴스 2021-03-04 11:17

1

대구 수성구 만촌1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호철)는 만촌1동 통우회(회장 김창식)와 함께 마음보듬이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마음보듬이 사업은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현상 해소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내 이웃을 돌보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통장 36명과 독거가구 36명이 1대 1로 이웃을 맺어, 주 1회 안부전화와 월 1회 행복나눔곳간의 물품 등 후원물품을 전달한다. 통장들은 소외된 이웃들이 지역사회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마음을 함께 나누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창식 통우회장은 “이웃들이 아픔을 겪거나 고독사로 외롭게 생을 마감하는 뉴스를 접하면 마음이 아프다”며, “우리동네 내 이웃은 우리가 살펴보자는 뜻을 모아 사업을 함께 하게 됐고, 작은 관심이 우리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이웃과의 소통이 단절되고 고립된 개인이 증가하는 요즘, 통장님들이 직접 우리 이웃과 마음을 나누고 돌봄을 실천하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통장님들과 함께 하는 마음보듬이 사업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지역공동체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