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회

행복수성뉴스 2021-05-07 17:25

1

수성구의회는 7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4일까지 8일간 제24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할 안건은 총 37건으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등에 대한 구세 감면 동의안’, ‘패밀리파크 인근 주차장 조성사업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옥외광고사업 종사자 등에 대한 교육 민간위탁 재위탁 보고’ 등 보고의 건 2건, 류지호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구민참여를 위한 의회 견학 지원 조례안’ 등 조례 제·개정안 33건을 심사·의결할 계획이다.
 
개회식 후 제1차 본회의에서는 차현민 의원이 ‘신축아파트 건립시 기존주민 주차공간 확보 방안을 마련해야’, 박정권 의원이 ‘수성구의 인권, 어디쯤 왔을까?’, 류지호 의원이 ‘재개발지역 내 건축행위에 대하여’, 황혜진 의원이 ‘제2구민운동장에 맨발산책로 조성을 제안하며’, 김영애 의원이 ‘범안로 삼덕요금소 폐지는 언제 되는가?’에 관하여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이어 제242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또한, 박정권 의원이 대표발의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규탄 결의안’을 상정하고 전체의원 20명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8일부터 13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사하고 14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최종 의결한 후 폐회할 계획이다.
 
수성구의회 관계자는 감염병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 백신접종으로 구민의 건강을 지키고, 그동안 미흡했던 주민들과의 소통이 더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각종 사업의 계획과 실행, 마무리까지 소통과 협치를 통하여 행복수성의 공통된 목표실현에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