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지역자율방재단과 ‘방역감시단’ 운영 업무협약

행복수성뉴스 2024-05-13 08:45

1

대구 수성구보건소(소장 여수환)는 방역 취약지 점검과 법정 감염병 발생 매개체 감시 등 방역 활동을 위해 수성구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조희욱)과 ‘방역감시단’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잦아지는 이상 고온으로 모기 등 해충 개체수가 이른 시기부터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역감시단의 선제적 방역 활동으로 지역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성구보건소는 23개 동별로 조직되어 있는 지역자율방재단과 협업해 ▲동별 방재단의 관내 재난예찰 시 방역 취약지 수시 제보 ▲방재단 합동·동별 방제점검을 통한 유해 해충 주요 서식지 관리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감염병 방역수칙 준수 독려 등 건강하고 안전한 수성구 조성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방역취약지 점검을 강화하고, 신속하고 선제적인 방역 대응 체계를 구축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민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부서 : 홍보소통과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