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부모성장교육, 바라봄학교’ 평일 야간·주말 강의 운영

행복수성뉴스 2024-05-13 08:43

1

대구 수성구는 부모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부모성장교육, 바라봄학교’ 평일 야간·주말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수성구는 일하는 부모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넓히는 한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기관 내 자녀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부모가 온전히 교육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다음 달 3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수성대학교 리오바관 107호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우리 아이 경쟁력 인성만이 답이다!’를 주제로 한 강의가 열린다.
 
저녁 7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하는 이 강의는 김종호 한국이고그램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이고그램 기반 성격형성에 대한 이론 학습, 올바른 인성개발을 위한 양육 실습 등을 다룬다.
 
수성올인원돌봄키움플랫폼(https://icare.suseong.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바라봄학교가 운영하는 다른 부모교육 강의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바라봄학교는 평일 야간과 주말 시간을 활용해 아버지 부모교육, 소외가정 부모교육, 아동청소년기 부모교육, 예비‧신혼부부교육 등 부모교육 강의를 35회기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중‧장년 부모교육 ▲자녀 우울‧불안 완화를 주제로 한 부모교육 ▲사춘기자녀 부모교육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수성구가 운영하는 부모교육 과정이 아이 양육의 의미와 방향을 정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녀를 둔 부모가 마음 편히 부모교육을 접할 기회와 환경을 마련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부서 : 홍보소통과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