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마을생활,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행복수성뉴스 2021-09-13 16:13

1

지난 6월 개관한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가 지역주민들의 웃음꽃이 피어나는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는 공연장, 전시장, 교육장, 휴게실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며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수성구는 어울려 사는 마을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 지역주민들이 언제나 즐기고 누릴 수 있는 주거 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수성명품 단독주택지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범어2동, 만촌2동 일원에서 도로정비, CCTV 설치, 커뮤니티센터 조성과 주민 역량강화 사업 등이 진행됐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지어진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마을 공동체 시설이다.

지하 1층은 방음시설을 갖춘 공연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민 공동 행사 개최와 명사초청 강연, 지역예술인 활동 등을 지원한다. 지상 1층에는 전시장과 회의실도 마련되어 있다. 지상 2층부터 3층은 문화 강좌, 운동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장이 자리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상 4층에는 마을 행사나 요리 교실에 활용할 수 있는 행복주방과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도 있다.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문화생활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는 오늘도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있다.

[출처 : 수성소식지 9월호 8-9페이지]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