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심의위 1차 정기회의 개최

행복수성뉴스 2024-03-28 09:27

1

대구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수성구청 만촌별관 8층 회의실에서 2024년 ‘수성구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수성구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위기 청소년 조기 발견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실태를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위원회이다.
 
이날 위원회 정기회의에 수성구청 청년여성가족과, 수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대구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 등 필수 연계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요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자살·자해 위험성을 완화하기 위해 위기청소년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지원방안을 심도 있게 모색했다.
 
특히, 위기청소년에게 생활·학업·상담지원 등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별지원 사업을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필요한 정책과 사업을 공유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청소년 필수 연계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지역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필요한 도움을 즉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3년 설립한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운영, 개인 및 집단상담, 1388 청소년 전화, 사이버상담, 찾아가는 상담, 긴급 구조 및 일시보호, 통합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053-759-1388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