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행복수성마을만들기-돌봄마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행복수성뉴스 2024-04-15 08:58

1

대구 수성구는 지난 12일 여성친화 허브기관인 수성여성클럽(관장 라혜영)에서 ‘행복수성마을만들기-돌봄마을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올해 공모로 선정된 6개 마을공동체 대표와 활동가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사업취지를 공유하고, 관계 확장과 가치 확산을 위한 ‘돌봄마을네트워크’를 결성하며 사업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어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한 이미원 도시와 젠더 대표의 ‘마을 돌봄의 정석 - 양성평등으로 행복한 수성구 마을 만들기’ 특강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행복수성마을만들기’는 수성구가 2017년부터 추진해온 여성친화도시 대표사업이다.
 
지역문제의 자발적 해결에 관심을 가진 공동체를 발굴, 돌봄·성평등·안전과 같은 주제로 주민소통 프로그램 운영하는 등 가족친화 환경 조성과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마을공동체 15개소가 마을사업을 수행했으며 앞으로 사업 범위를 수성구 23개 동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이 사업은 주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출발, 공동체 역량 강화라는 선순환을 이끄는 여성친화도시 수성구 대표사업”이라며 “수성구형 돌봄특화사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마을활동가들의 많은 활약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