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동협의체, 워크숍 열고 내년 사업 기획

e수성뉴스 2019-11-13 15:49

수성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역량강화 및 사례공유 워크숍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및 사례 공유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범어도서관 5층 대회의실에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를 위한 사례 공유 워크숍을 가졌다.  

상반기에 이은 이번 워크숍은 광주시 서구 상무1동과 부산시 부산진구 개금2동 사례를 통해 사업 접목 가능성을 분석하고 내년도 신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23개 동장과 협의체 위원장이 참석해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더욱 든든한 마을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합의를 이끌어냈다. 

올해 동 협의체에서는 장학금 지원, 경로잔치, 저소득 독거남성 가사서비스 제공, 꽃길 조성 사업 등 동별 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 진행으로 작년 대비 45%가 증가된 총 134개 사업을 진행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돌보고, 함께 행복한 수성공동체 조성을 위해 성심을 다하고 있는 동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합의를 통해 더욱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수성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