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늘식 기반 스마트 푸드테크 양성 사업 수혜기업 5곳 선정

행복수성뉴스 2023-08-30 13:02

1

대구 수성구는 2023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늘식 기반 스마트 푸드테크 양성 사업’ 수혜기업 공모에서 수성구 외식업체 5곳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은 비수도권 인구감소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 주관으로 경북 의성군의 마늘, 수성구의 외식산업을 연고자원으로 하여 (마)늘(외)식 기반 스마트 푸드테크 플랫폼을 조성한다.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모집 공고를 진행했으며, 선정평가위원회를 거쳐 서면·발표 평가, 질의응답 등을 실시한 결과 총 5곳 업체가 선정됐다. 선정된 업체는 ㈜씨엠케이푸드, 만수통닭, 최강찜갈비, 센도리, 풍국면 들안길점이다.
 
선정된 업체는 ▲ 기술지도 ▲ 시험분석 및 인증·지재권 획득 지원 ▲ 시제품 제작 지원 ▲ 디자인 개선 및 제품 고급화 지원 ▲ 박람회 참가 지원 ▲ 마케팅 홍보 지원 등 외식업체의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2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수성구와 의성군은 연고자원을 기반으로 상생협력 발전하여 청년 창업수요를 늘리고, 지역 외식업체는 우수한 식품업체로 성장하여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