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두손모아 뽀득!’ 올바른 손씻기 교육 실시

행복수성뉴스 2024-04-22 09:01

1
2

대구 수성구는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아동 보육시설과 복지시설 18개소를 방문,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오는 7월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교육은 감염병 예방에서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방법인 손씻기 습관을 어릴 때부터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감염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효과도 있다.
 
교육 과정은 ▲언제 손을 씻어야 하는지 알아보는 ‘손씻기 시점’ ▲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손씻기 뷰박스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손씻기 뷰박스는 교육용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물로 씻은 다음 전후 차이를 관찰하는 기기로,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평소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지니고 있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설에서 뷰박스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대여 사업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말처럼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의 교육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어린이들에게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