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 수성구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1차 정기회의 개최

행복수성뉴스 2023-03-21 08:54

1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만촌 별관 8층 회의실에서 2023년‘수성구 청소년안전망(CYS-Net) 실무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수성구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는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역의 청소년 유관 전문기관의 실무자들과 협력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번 실무위원회 1차 정기회의에서는 수성대학교, 대구고용플러스센터, 수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 수성구청 복지국 아동보육과, 대구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수성구청 청년여성가족과 등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올해 각 기관에서 계획한 청소년 관련 사업에 대해서 공유하고 위기 청소년의 사례에 대한 청소년 안전망 차원에서의 지원을 논의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관내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더욱 촘촘히 강화하여 사각지대 청소년을 보호하라”며 청소년안전망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3년에 설립돼 현재 범어도서관 5층에 운영 중이다. 청소년안전망 사업운영, 개인 및 집단상담, 1388 청소년 전화, 사이버상담, 찾아가는 상담, 긴급 구조 및 일시보호, 통합지원(교육, 문화, 법률, 건강, 보호 등)을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