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

행복수성뉴스 2021-04-05 09:10

1

대구 수성구는 지난 1일 수성구청 4층 회의실에서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부모 모니터링단’을 위촉했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와 보육전문가가 함께 어린이집의 급식, 위생, 안전, 건강관리 등 운영상황 전반을 모니터링하고,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컨설팅을 실시한다.
 
모니터링 단원은 현재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는 부모 5명과 보육전문가 5명(보육1급 자격증을 가지고 보육현장 3년이상 경력이 있거나 보육전문 교육기관의 교수·강사)로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부모와 전문가가 2인 1조로 활동한다. 부모의 시각으로 보육환경을 꼼꼼히 살피고, 보육전문가가 함께 컨설팅한다.
 
모니터링 대상은 수성구 어린이집 156개소 중 75개소 정도이고, 활동기간은 12월말까지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아이 한명을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다”며, “부모와 보육전문가들의 세심한 현장 확인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환경 속에서 자라고, 부모들은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2022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있다. 놀이체험실, 육아상담, 가족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가족의 쉼터이자 교류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