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시 최초, 가족 돌봄 지원 ‘행복수성 CARE’사업 실시

행복수성뉴스 2023-03-22 08:52

1

대구 수성구는 대구시 최초로 가족 돌봄 지원 ‘행복수성 Care’ 사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행복수성 Care 사업’이란 가족의 심한 장애, 만성질환, 갑작스러운 부상 등으로 가족을 돌보고 있어 사회활동 및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수성구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가족 돌봄 청년 30명 정도이다.
 
선정기준은 가구의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족 돌봄 청년으로, 신청은 3월부터 12월(예산 소진 시)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가족 돌봄 청년으로 선정되면 △생활 위기 지원금(병간호비, 의료비, 생계비 등) △자기돌봄 지원금(자기 계발비, 심리 정서 지원비, 문화지원비 등)을 포함해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 행복나눔과(053-666-4746)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고독사 문제, 병간호 살인, 취약 청년 증가 등 새로운 복지 사각지대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모두가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