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글로벌 교류 활성화를 위한 영상회의 개최

행복수성뉴스 2021-04-06 10:00

1

대구 수성구는 지난 5일 해외 교류도시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수성 자문관 정책간담회’를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글로벌 수성 자문관은 수성구청에서 연수한 외국인 공무원으로, 중국 닝보시 재정위원회 판공실 재정처 처장 황참(黄崭)과 대만 타이베이시 미술관 편짐심사 랴오윈나(廖芸娜)다.
 
황참은 2018년 10월부터 약 3개월간 수성구에서 기업 자문관으로 활동하며, 대구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진출 및 기술 제휴 등을 도왔다. 2018년 12월에는 수성구‧닝보 츠시시 기업상담회 개최를 지원했다.
 
랴오윈나는 2019년 5월부터 약 6개월간 타이베이 문화예술, 관광 관련 자문관 역할을 했다.
 
이번 영상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외 교류협력 강화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기업 간의 교류 및 문화예술 분야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논의했다.
 
수성구는 경제, 문화예술 분야의 협력을 강조하면서 코로나19가 안정되기 전까지 온라인으로 기업 상담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향후 해외공무원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기적으로 영상회의를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황참 해외공무원은 현재 중국은 산업 부분에서 한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향후 대구시 및 수성구와 반도체, 전자, 화장품,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 기업 상담회 개최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호응했다.
 
랴오윈나 해외공무원은 대만의 경우 4월 1일부터 서태평양 국가 및 팔라우 정부와 여행 자유화를 위한 방역 완화 조치인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을 추진한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수성구와 대만의 관광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수성구는 공무원 파견 등을 통한 인적교류를 매우 중요시 하고 있으며, 기업가 및 문화예술인간의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닝보 츠시시와 타이베이 신주시와 협력을 강화하는데 해외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권기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