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체결

행복수성뉴스 2023-03-20 08:54

1

대구 수성구는 지난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2년 여성친화도시 정부포상 수여식 및 협약식에서 여성가족부와‘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한 성평등 정책 사업 공동 발굴 추진 ▲성 평등문화 확산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홍보와 교육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번 협약으로 여성가족부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 사업을 공모·지원함으로써 여성친화도시의 민관협력을 지원한다.
 
특히 수성구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대표사업으로 ▲양성평등 이야기꾼 양성과정 운영 ▲행복 수성 여성 친화 정책 아카데미 ▲(가칭)행복수성마을만들기 ▲뚜비가 지키는 안심길 확대 조성 등을 추진한다.
 
5년간 사업계획을 충실히 이행해‘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수성’ 비전 아래 새로운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2012년 지정 이래 지난 10년간 대한민국 대표 여성친화도시 수성구를 위해 힘써준 모든 관계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여성친화도시 수성구를 만드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