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드림스타트, 2023년 첫 부모교육 진행

행복수성뉴스 2023-03-20 08:53

1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 초등학교 저학년 부모 12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첫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첫 교육은 지난 1월 ‘2023년도 드림스타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욕구 조사’실시 결과를 반영해 가정 내에서의 자녀 성교육에 대한 주제로 선정됐다.
 
대구아름청소년성문화센터 전문 강사를 연계하여 △나의 성 가치관 점검 △자녀의 성장 발달과 연령에 따른 성교육 △성행동 지도에 대한 대화법의 내용으로 1시간가량 진행됐다.
 
올해 수성구 드림스타트에서는 “우리 가족이 달라졌어요!”라는 프로그램 안에, 가구 유형과 자녀 연령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총 6회 진행할 예정이다.
 
또 부모교육에 참여한 가정에는 부모와 자녀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가족 나들이, 가족 하루짜리 강좌, 가족 캠핑 등 유대 강화 프로그램도 총 3회 제공할 계획이다.
 
두 번째 부모교육은 ‘MBTI를 통해 알아보는 우리 가족’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21일 실시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아동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양육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해 아동의 양육에 필요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