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중국 지닝시, 실무진간 교류방안 논의

행복수성뉴스 2021-04-01 09:57

1

대구 수성구는 지난 3월 31일 중국 산동성 지닝시와 인적교류, 문화, 관광, 경제 등 각 분야의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실무진간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수성구는 이날 회의에서 ‘한중문화교류의 해’ 선정에 따른 문화 관광 분야 교류 활성화 추진, 청소년 교류 재게 및 심화, 양 도시 기업 요구파악을 통한 기업 파트너 상호 연계 등을 지닝시에 제안했다.
 
지닝시는 학교 간 자매결연을 통한 교류 강화, 향후 개최예정인 기업상담회에 수성구 기업 초청, 문화 공연단 교류 추진을 통한 문화 관광분야 교류 확대 등을 제안했다. 또한 2022년 양 도시 우호교류협력 체결 15주년을 기념해 행사 추진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지닝시는 공자의 고향 취푸(曲阜), 맹자의 고향 쩌우청(邹城) 등 고도가 많은 역사적 도시이자, 편리한 교통으로 중국 화둥(华东), 화베이(华北), 내륙과 연해(沿海)를 연결하는 통로다.
 
수성구와는 2007년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이래 문화예술, 청소년, 의료,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추진해 왔으며, 코로나19 발생 초기에는 수성구에 의료용 마스크 10만 매를 기증했다.
 
회의를 주재한 조병주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는 지닝시와 비대면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종식 후에는 지닝시 대표단을 수성빛예술제에 초청하고, 중국의 대표 축제인 중국취푸국제공자문화제(中国曲阜国际孔子文化节)에 참가하며 서로 문화를 교류하고 싶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