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a5D4lsS8tiM
[artpia.exhibition] 수성아트피아 온라인 기획전 | 서예의 본령 - 현대화를 모색하다 展
수성아트피아 온라인 기획전 | 서예의 본령 - 현대화를 모색하다展
석경(石鏡) 이원동, 일사(一思) 석용진, 문강(文綱) 류재학, 천수(千樹) 노상동
「코로나19」추가 확산 예방 및 관람객의 안전을 위한 휴관으로 인해 온라인 전시로 대체되었습니다.

〈서예의 본령-현대화를 모색하다展〉에서는 초대작가 (千樹)노상동, (文綱)류재학, (一思)석용진 (石鏡)이원동 선생의 작품을 전시한다. 초대작가 4인은 대구·경북에 거처를 두고 40여년 이상 꾸준히 작품 활동을 펼쳐온 현대서예가 1세대들이다. 이들 작가들은 서체와 화풍이 서로 다르고 세계관도 다르지만 서예의 본령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독자적인 작업세계를 구축하였다는 공통점이 있다. 전통서예가가 서법의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한다면 현대서예가는 개성 넘치는 필묵으로 독창적인 조형성을 개척한 부류이다. 2020년 9월 수성아트피아가 기획한 〈서예의 본령-현대화를 모색하다展〉에 초대된 작가 4인은 후자에 속한다.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수성아트피아는 9월 10일까지 휴관 연장합니다. 〈서예의 본령-현대화를 모색하다展〉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사전 오픈하게 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스민 작가들의 기운을 전시실에서 체감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다립니다.

수성문화재단

예술인 氣 살리기 프로젝트

더보기

ARTPIA EXHIBITION

수성아트피아 인문학특강

범어도서관 강연

용학도서관

관광

Travel to Suseong

더보기

농악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