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DATED. 2024-03-28 16:25(목)
수성뉴스
수성구보건소, ‘함께해서 행복한 출산 준비교실’성료 대구 수성구보건소는 지난 25일 임신부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함께해서 행복한 출산 준비교실 1기 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산 준비교실은 배우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7시에 진행됐다. 내 아이에게 더 쉽게 다가가는 육아를 주제로 △건강한 임신출산 준비 교육 △산전후 우울증 대처법 및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원예치료 △내 아이에게 더 쉽게 다가가는 육아 등 신생아를 키울 때 상황별 대처법과 마사지법 등을 강의했다. 임신에 따른 신체적 변화와 출산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운영해 프로그램 만족도도 매우 높게 나타났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과정을 마련해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함께해서 행복한 출산준비교실 2기 과정은 오는 6월 진행할 예정이다.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그림책으로 배우는 아이 발달 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대구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춘기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이해와 부모-자녀 소통 증진을 위한 그림책으로 배우는 우리아이 발달 부모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9일을 시작으로 5월 28일까지 범어도서관 5층 동아리실에서 진행하며 그림책을 통해 심리학자 에릭슨의 전 생애 발달을 9회기에 걸쳐 다룬다. 에릭슨의 8단계 전 생애 발달과정과 발달단계에 따른 과업을 소개하는 한편, 어른이 된 부모가 미처 자라지 못한 내면의 상처와 아픔을 들여다보고 성장하는 시간을 가진다. 자녀와 부모가 자신의 발달 시기를 들여다보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참여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에릭슨 발달단계가 어려웠는데 그림책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니 생생하게 다가온다. 프로그램에서 배운 대로 아이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더 자주 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사춘기 자녀 양육이라는 공통의 고민이 있는 부모들이 함께 자녀와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부모와 청소년, 가정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청소년에게 청소년전화 1388,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등 다양한 맞춤형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수성구, 새봄맞이 ‘국토대청소의 날’ 행사 실시 대구 수성구는 27일 오후 2시 봄을 맞아 진밭골 산림공원 일대에서 2024년 새봄맞이 국토대청소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수성구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통장연합회, 범물1동범물2동 주민,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진밭골 일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 쓰레기 더미 속 곳곳에 숨겨져 고통받는 수성구 캐릭터 뚜비 인형을 찾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소소한 즐거움을 나누는 한편, 환경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도 했다. 수성구는 지난 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한간을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추진기간으로 정했다. 23개 동에 겨울 동안 방치되어 있던 청소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에 나서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정비를 추진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수성구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SKT/(주)더블유, 디지털 소외 아동 ‘ICT 회선 지원’ 업무협약 대구 수성구는 25일 SKT/㈜더블유와 디지털 소외 아동을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회선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수성구와 SKT/(주)더블유는 지역 취약계층 아동에게 스마트폰 기기, 12개월분 요금 등 1인당 5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복지시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00여 명의 대상자를 추천받을 계획이다. 지원할 스마트폰 기종은 ZEM폰 포켓몬에디션2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위한 앱이 탑재돼 양육자와 아동 모두가 만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기업 수익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SK텔레콤과 ㈜더블유에 감사드린다며 위치 정보제공, 응급 호출 등 스마트기기가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요즘, 경제적인 여건으로 이와 같은 서비스를 받지 못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성구, 매호천길 생각을 담는 정원에 반려견 대기소 운영 대구 수성구는 생각을 담는 길 제2코스 매호천길의 생각을 담는 정원에 반려견 대기소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야자수, 바나나 등 열대식물과 초화류를 볼 수 있는 생각을 담는 정원에 반려견을 동반한 방문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 686㎡ 규모로 반려견 대기소를 조성했다. 넓은 잔디밭에서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외곽펜스를 설치하고, 반려견과 견주가 교감을 나눌 수 있게 통나무계단을 비롯한 놀이기구 3점도 마련했다.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주민도 애견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전망 공간을 따로 만들었다. 생각을 담는 정원의 친자연적인 환경과 어우러지도록 작은 시설까지 세심하게 시공했으며, 특히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미는 데 초점을 뒀다. 수성구는 저녁 시간에 반려견과의 산책이 많은 점을 고려해 이용에 제한이 없도록 반려견 대기소를 상시 개방할 계획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다양한 식물뿐만 아니라 반려견과도 자유롭게 교감할 수 있는 복합 생태공간 생각을 담는 정원이 주민들에게 더 사랑받았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