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산종합복지관, 전문 치매 예방 위한 협약식 가져

e수성뉴스 2019-11-08 10:49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이 치매 예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이 치매 예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 수성구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6일 유심가족상담센터, ㈜엠쓰리솔루션, 온빛병원와 치매 예방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산종합복지관은 태블릿PC를 활용한 전문적인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사용될 태블릿PC는 엠쓰리솔루션에서 지원한다.

복지관은 치매선별 검사를 통한 인지 기능 저하 상태 분석, 인지 영역별 학습 맞춤형 교육 지원, 인지 항목별 학습 결과 분석 및 기간별 학습 상태 변화 추세 분석 등을 통한 치매 노인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채대봉 지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복지관의 사업과 역할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