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냉방용품 지원

행복수성뉴스 2020-06-25 14:22

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노인세대를 위해 에어컨 10대를 지원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1
 고산3동 일반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노인세대에 폭염을 대비하기 위한 에어컨을 설치하고 있다.2

대구 수성구 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영석)는 지난 24일 지역 단체와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폭염에 취약한 노인세대에 에어컨 10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고산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저소득계층 노인세대를 대상으로 주택유형별 냉방용품 보유현황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주거 환경이 비교적 양호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노인세대는 선풍기 57대와 서큘레이터 36대를 각각 지원하고,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만으로는 폭염을 이겨내기 힘든 일반주택 노인세대 10가구는 에어컨을 지원하기로 했다.
 
조병주 고산3동장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처럼 대상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후원과 참여 덕분”이라며 “지역의 복지연계망을 강화해 지역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