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교, 무더위 식히기 좋은 예쁜 쉼터로 변신

e수성뉴스 2019-07-31 09:19

대구시가 수성교 아래에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디자인 쉼터 공간을 조성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수성교 아래에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디자인 쉼터 공간을 조성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폭염을 피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수성교 아래 쉼터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수성교 하부 공간은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하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그러나 잠시 쉬고 머물 수 있는 장소로 이용하기엔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어두웠다.

대구시는 최근 컬러풀대구(colorful DAEGU)의 색채를 이용한 디자인을 교량 벽면에 입히고 컬러풀 프렌즈 이모티콘을 활용한 포토존을 만들었다. 

경관조명이 설치된 수성교 아래 쉼터의 모습. 대구시 제공
경관조명이 설치된 수성교 아래 쉼터의 모습. 대구시 제공

또 야간에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경관 조명을 설치해 훨씬 밝고 친근감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앞으로도 대구시 내 유휴 공간을 적극 발굴해 시민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디자인을 개발, 활기 넘치고 개성 있는 디자인 쉼터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