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능 마친 수성구 고3 수험생 위한 문화축제 성황

e수성뉴스 2019-11-21 17:32

능인고·수성고·정화여고·혜화여고 4개 학교 1300명 학생 참가…끼와 재능 뽐내며 스트레스 날려

‘2019 수성구 청소년 고3 문화축제’에서 학생들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2019 수성구 청소년 고3 문화축제’에서 학생들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대구 수성구 고3 청소년들을 위한 ‘2019 수성구 청소년 고3 문화축제’가 지난 20일 수성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벅찬 가슴 힘찬 나래’란 이름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청소년들에게 참여형 문화공연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성구청이 주최하고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이 주관했다.

행사에는 능인고, 수성고, 정화여고, 혜화여고 4개 학교에서 1300여 명의 고3 수험생과 교사가 참가했다. 

각 학교별 대표 청소년들의 개회선언으로 축제의 막을 올렸으며, 청소년들에게 잘 알려진 유튜브 K-POP 커버그룹 ‘AB Projet’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학교별 댄스동아리 공연, 힙합가요 등을 통해 끼와 재능을 뽐냈다. 

수성구청소년수련관 김제원 관장은 “이날 행사는 수험생들이 주인공이다. 자유분방하게 행사 시작을 알리고 그동안 고마운 친구, 선생님께 감사인사를 전하는 이벤트를 통해 더욱 뜻깊은 고3 문화축제가 됐다”고 말했다. 

이희욱 수성구청 평생교육과장은 “새로운 출발점에 선 수성구 청소년들이 연어처럼 힘차게 성장한 뒤 지역사회로의 복귀하기를 희망한다”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