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도로 위 미세먼지 제거 분진흡입차 가동

행복수성뉴스 2020-10-26 09:59

친환경 연료 사용하는 도로분진흡입차로 도로결빙 우려 없이 미세먼지 제거

대구 수성구는 도로 위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도로분진흡입차를 가동한다고 25일 밝혔다.
 
도로분진흡입차는 대구시의 도로재비산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올해 국·시비 2억8천5백만원을 지원받아 제작했다. 도로재비산먼지는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타이어(휠)와 도로면의 마찰에 의해 재비산되는 먼지를 말한다.
 
도로분진흡입차는 분진흡입차량 전문제작업체에서 4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지난 22일 정식 인수받아 가동하게 됐다. 기존의 도로청소차와 달리 물을 사용하지 않고 진공흡입방식으로 도로 위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동절기에 도로결빙 우려가 있는 살수방식을 대신해 연중 작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미세먼지 배출량이 적은 친환경 연료인 CNG(압축천연가스)를 주연료로 사용한다.
 
수성구는 도로분진흡입차를 이용해 공사장 주변이나 대로 등 관내 주요 미세먼지 발생원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형공사장에 미세먼지저감 스크린포그 설치,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 확대, 저탄소생활실천운동 등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