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찾아가는 “마음약방”

행복수성뉴스 2020-09-25 13:19

찾아가는 이동 상담 ‘마음약방’을 방문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1

대구 수성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4일부터 25일 양일간 용지아파트(범물종합사회복지관 앞)에서 심리안정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 상담 “마음약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약방 사업은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가족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예방하고 가족관계에서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상담서비스다. 개인상담, 부부상담, 부모-자녀상담, 가족상담 등이 진행되며, 센터에서는 건강한 가족체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집단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람들이 불안감 및 우울감을 스스로 처리하기 힘들어하고, 사람과의 접촉이 어려워짐에 따른 고립감 및 무기력을 호소하는 사람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수성구 가족지원센터는 심리방역 필요성에 초점을 두고 찾아가는 상담을 기획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위로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마음 약 키트”를 배부하며, 따뜻한 시간을 나눈다. 본 센터는 10월, 11월에도 수성구 권역별로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