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의 아이디어가 정책이 되다! 글로벌 썸머포럼 개최

행복수성뉴스 2020-06-16 11:23

오는 30일까지 제2회 수성청년 바라는대로 포럼 ‘글로벌 썸머스쿨’ 참여자 모집

제2회 수성청년 바라는대로 포럼 포스터1
2019년 청년정책제안포럼 ‘바라는대로’ 지식콘서트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2

대구 수성구는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제2회 수성청년 바라는대로 포럼 ‘수성청년 글로벌 썸머스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성 청년 바라는대로 포럼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청년의 아이디어가 정책이 되는 청년 정책개발 프로젝트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수성구에 거주하거나 수성구 소재 직장 및 학교를 다니는 만 19 ~ 39세 청년이다. 또한, 5인 이상의 청년 모임도 참여가 가능하나 수성구 청년 비율이 60% 이상이여야 한다.
 
이번 포럼은 수성청년 글로벌 썸머스쿨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며, 외국인 유학생과 수성구 청년들이 함께 지역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지역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교육과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개발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수성청년 글로벌 썸머스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외국인과 소통하며 역량을 키워나가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직접 만든 정책을 실현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청년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