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보건소, 어린이 장애발생예방교육 운영!

행복수성뉴스 2020-10-22 14:07

청림초등학교 학생들이 어린이 장애예방교육에 참여해 생활안전 실천습관 등을 배우고 있다.1
청림초등학교 학생들이 어린이 장애예방교육에 참여해 생활안전 실천습관 등을 배우고 있다.2

대구 수성구보건소는 22일 청림초등학교 4학년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장애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실천습관을 기르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재활원 소속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장애의 정의, 인권 등) △뇌와 척수 등 신체의 중요성 △후천적 사고로 인한 장애발생 5계명 및 사고발생 예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장애인 강사의 실제 사고 사례 소개와 장애를 극복한 경험 공유를 통해 아이들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어린이 장애발생예방교육은 오는 12월 초까지 관내 초등학교 3개교,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환 수성구보건소장은 “실제 장애의 대부분이 사고나 질병 등 후천적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려서부터 사고와 장애예방의 중요성을 알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권기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