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1동, 마을 꽃길로 희망을 전하다!

행복수성뉴스 2020-10-21 10:57

황금1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단체 관계자들이 마을 꽃길을 조성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1

대구 수성구 황금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미경)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아름다운 환경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마을 꽃길을 조성했다.
 
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치위원회 등 9개 협력단체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꽃길조성 사업’과 ‘코로나19 극복 대구형 희망일자리 사업’을 연계해 실시됐다.
 
황금1동은 북성교회에서 헬로TV로 넘어가는 청수로에 다양한 꽃을 식재해 삭막한 회색거리에 감성을 더했다. 캐슬골드파크 옆 골목의 볼품없던 화분들도 사계절 푸른 수종으로 추가 식재했다.
 
또한 잡초로 무성해 기피하던 황금유치원 옆 골목길을 개량종 무궁화와 수국 식재하고, 황금3주공아파트 뒤편에는 생명력이 강한 야생화를 심어 주민들이 산책하며 힐링할 수 있는 동 명소로 탈바꿈했다.
 
김미경 황금1동장은 “동 전역에 걸쳐 조성한 꽃길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이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길 바란다”며 “행복하고 아름다운 동네로 만들어 서로의 마음을 활짝 열어가는 제2의 고향으로 느끼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권기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