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대구시 민원행정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행복수성뉴스 2020-10-21 10:55

수성구청 전경 사진1

대구 수성구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0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성구는 접수된 민원을 법정 처리기간보다 신속히 처리한 민원처리단축률과 민원처리 우수자 사기진작을 위한 인센티브 제공 부문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민원인의 요구 및 불편사항을 미리 파악하고,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노력한 결과이다.
 
또한 올해부터 바로바로 민원대기 알림서비스를 운영해, 구청 홈페이지에 민원실 대기인수와 호출번호 등을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민원인이 대기시간을 예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주민의 권리구제를 위한 법률·세무·부동산 분야 무료상담실 운영, 행복출산 원스톱 대행서비스, 여권 맞춤형 계약등기 서비스 등도 실시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민원서비스 수요증가 및 민원인의 수준 높은 서비스 요구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함으로써 민원만족도를 높였다”며 “민원편의공간 시설 확충, 디지털 민원 서비스 등 더 나은 행정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권기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