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보건용 마스크 본격 생산!

행복수성뉴스 2020-05-27 15:03

장애인직업재활센터 ‘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서 하루 1만장 생산

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에서 직원이 마스크 생산에 열중하고 있다.1

대구 수성구는 오는 6월 1일부터 장애인 일자리 고용 창출을 위해 ‘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에서 보건용 마스크를 생산한다고 27일 밝혔다.
 
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제조공장 297㎡ 규모의 공간에 마스크 제조 자동화 설비 라인을 만들었다. 근로장애인은 10명 정도이고, 제작된 마스크의 검수와 포장 작업을 한다.
 
대구지역 최초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마스크를 생산‧판매하며, 마스크 KF94인증과 식약청 제조업 허가 등 모든 절차를 거쳤다.
 
FOREST 브랜드가 새겨진 KF94 마스크는 공적마스크 판매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위해 공급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노출로 인해 점차 증가하는 마스크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감염위험이 높은 취약계층의 건강 보호와 장애인의 안정된 일자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권기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