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 6.25참전 나야 대령 기념비 참배

행복수성뉴스 2020-06-08 10:02

수성구청 관계자들이 현충일을 맞아 나야대령 기념비에서 참배를 하고 있다.1
수성구청 관계자들이 현충일을 맞아 나야대령 기념비에서 참배를 하고 있다.2

대구 수성구는 지난 6일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나야대령 기념비 참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구국의 일념으로 신명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용사들 영전에 명복을 빌며, 머나먼 타국에서 자유를 위해 목숨을 바친 고(故) 나야 대령의 희생과 사랑에 깊은 애도의 마음을 표했다.
 
나야대령은 6.25전쟁 시 국제연합 한국위원단 인도 대표로 낙동강전투가 치열했던 1950년 8월 12일 경북 칠곡군 왜관 근처에서 지뢰 폭발로 사망했다.
 
1950년 12월 7일 나야 대령이 안치된 장소에 기념비를 건립한 후, 수성구청에서 1996년 보수공사를 통해 주변을 단장하고 매년 현충일을 맞아 주민, 학생등과 함께 기념비를 참배하고 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머나먼 이국땅에서 장렬히 순직한 나야대령의 기념비가 수성구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그 희생정신을 되새겨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