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식 어린이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다시 태어날 대구어린이회관

행복수성뉴스 2020-10-21 15:40

1

대구어린이회관은 대구 수성구 황금동에 위치한 어린이들을 위한 휴식공간 및 다양한 탐구학습장이다.
어린이회관은 1983년 11월 개관하여 많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체험학습장이 되어주고 있다.
운영 시설은 본관, 꾀꼬리극장, 야외시설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시설 운영과 다양한 각종 어린이 문화예술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개관 37년을 맞은 어린이 회관은 노후된 시설물과 설비 및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전면적인 리모델링 사업에 들어간다.
야외공간엔 자연 지형을 활용한 숲속 놀이터, 바닥분수 등 체험형 놀이시설을 도입하고, 광장과 쉼터를 개편하여 가족들이 함께 쉴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된다.

또한, 이때까지 관람 위주의 전시 콘텐츠들을 전면 개편하여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체험과 놀이가 겸비한 체험형 콘텐츠들로 개편된다.

대구어린이회관은 내년 상반기부터 시작될 리모델링 공사를 위해 21년 1월부터 22년 12월까지 장기 휴관할 예정이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하여 어린이 회관은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하는 어린이 복합문화체험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