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성구보건소,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5부제로 발급

행복수성뉴스 2020-08-05 10:28

수성구청 전경 사진1

대구 수성구는 코로나19로 중단된 보건소 업무 중에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업무를 오는 8월 10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수성구보건소는 대구시 첫 확진자가 발생한 2월 18일부터 보건소를 폐쇄하고 모든 업무를 중단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에 한해서 업무를 재개할 예정이다.
 
이번 보건증 발급 업무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릴 것을 대비해 수성구 주민 또는 수성구 소재 영업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제한했다. 공적마스크 판매와 같은 방법인 요일별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방문시에는 신분증 및 영업신고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수수료 3,000원을 지참해야 한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그동안 보건소 폐쇄로 이용하지 못했던 보건증 발급 업무를 재개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발급비용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방문자의 마스크 착용 안내, 발열 체크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