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탈출! 수성구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앞장서다!

행복수성뉴스 2020-06-23 10:05

제7기 수성구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범어네거리에서 코로나19탈출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1

대구 수성구는 지난 22일 제7기 수성구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이 범어네거리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7대 기본생활수칙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2009년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으로 시작해, 여러 계층의 시민들이 우리 생활의 구석구석을 살피면서 시민의 불편사항을 정책으로 적극적으로 제안한다. 또한, 시정견학 및 행사참여, 무료급식, 각종 봉사활동 등을 통해 우리 사회의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탈출!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7대 기본생활수칙을 홍보하고 물티슈, 마스크를 나눠주며 진행했다.
 
7대 기본생활수칙은 △증상이 있으면 빨리 코로나19 검사받기 △마스크 착용 생활화 △30초 손 씻기와 손 소독 자주 하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매일 2번 이상 환기·주기적 소독 △집회·모임·회식 자제하기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다.
 
박애숙 제7기 수성구 생활공감정책참여단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7대 기본수칙이 널리 홍보돼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 탈출! 캠페인을 진행한 생활공감정책참여단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의 상호 거리두기, 방역 등을 통해 우리 수성구민 모두가 이 위기를 잘 극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사진,이미지,일러스트,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수성구청이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담당자 : 서종원/ 053-666-4281

댓글 0개 수정, 삭제, 댓글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본인인증

의견을 나누는 댓글 등록은 본인인증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