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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복지지원단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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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법률 등 주민들의 복합적인 복지 욕구를 해소하고 공공 및 민간 자원과의 연계활동을 통해 맞춤형 복지전달 체계를 구축하고 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 및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꾀하고자 함

시행시기준

2012년 4월 16일 ~

대상

  • 기존 기초생활보장수급 신청자 중 부양의무자 기준 초과로 인한 기초수급 탈락자
  • 해체위기가구, 조손·한부모가정·청소년한부모 등 기능회복 및 개선이 필요한 가구
  • 가구원의 부적응, 일상기능상실,가구원에 대한 방임, 학대 등의 문제가 있는 가구

지원서비스 종류

공적서비스 연계

수급자, 한부모가정, 기초노령·장애연금, 보육지원 등

심신건강지원

방문간호, 의료지원, 놀이·심리·음악·미술치료, 보장구지원, 물리치료, 정신보건서비스, 건강교육 및 상담 등

일상생활지원

개인위생관리, 식사·밑반찬 및 세탁·가사지원, 이동편의제공

주거환경개선

주택개보수, 거주환경개선 등

보호지원

응급보호, 노인·장애인 돌봄, 주간보호, 가사봉사원파견, 시설입소 등

사회적기능향상

대인관게 향상, 부모·자녀·가족상담, 다문화가정 적응향상 등

교육

학원연계, 방과후 교실, 멘토링, 학습지원, 토요프로그램연계, 장학사업연계, 학교사회복지사업과 연계한 학생 사례관리 등

고용

취업훈련, 자활사업 등 일자리 연계, 취업알선 등

후원

결연, 긴급 및 응급구호, 후원금 지원 등

법률홈닥터

법률상담 및 정보제공, 소송구조알선, 법률문서 작성 등

신청 문의처

희망복지지원단 희망콜운영센터(☎666-2661~4), 거주지 동주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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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담당자
희망복지지원단 정수우 (☎ 053-666-2592)
최근자료수정일
2016.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