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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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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행정 서비스헌장

  • 우리 건설과 직원들은 구민 모두가 건설 행정에 대해 신속·정확·친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열과 정성을 다할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찾아오시는 구민을 내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우리는 건설 행정 모든 민원을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구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그리고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구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하여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생활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 해결하겠습니다.
    • 우리는 부실공사예방과 공사장 안전관리를 위하여 계획에서부터 완료시까지「실명제」를 적극 시행하겠습니다.
    • 우리는 불편, 부당하게 처리된 일에 대해서는 신속히 시정하고 필요한 경우 응분의 처분을 감수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 하여 이를 준수하고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구민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모든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고, 항상 밝은 모습으로 편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구민을 먼저 대하는 사람이 업무담당자에게 즉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중이라도 일단 구민과의 대화를 우선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 두번이상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대신 처리하거나 직접 구민을 방문하여 처리하도록 하 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건설과 입니다”라고 소속,성명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없어 해결이 어려운 민원은 전화번호를 메모하여 예약된 시간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정중히 사과하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습니다.

구민을 위한 봉사행정 실천

  • 건설관련 인·허가 민원처리 내실화
    • 건설관련 인·허가, 등록 민원은 처리기간이내 적극 처리하겠습니다.
    • 보완사항은 최소한으로 한꺼번에 통지하여 번거로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현장 조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최단시간에 출장하여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법령이외의 사항을 요구하거나 필요이외의 서류는 절대 받지 않겠습니다.
    • 부득이 기한내 처리하지 못할때는 반드시 그 사유를 중간 통보 해드리겠습니다.
  • 각종 생활 불편 사항처리의 활성화
    •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건설사업 시행을 위하여 계획된 구 건설사업에 대하여는 중기지방 재정계획 우선 순위에 의거 지역구민 여론수렴을 거쳐 예산확보와 동시 공사를 시행하여 투자 효과를 높이도록 하겠습 니다.
    • 생활 불편 민원사항은 자체 순찰을 강화하여 생활민원(도로, 하수도, 각종시설물) 발생요인을 사전에 정 비하고 구민 불편사항 신고 즉시 출동 할 수 있는「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편성(2개반 16명)·운영하여 비상체제 항시 유지와 함께 민원상황에 신속 대처토록 하겠습니다.
    • 완벽한 재해·재난예방을 위하여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24시간 상황을 유지관리하고 취약시 설물에 대한 정기 및 수시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위험시설물에 대하여는 조치 완료될 때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노점상, 노상적치물」등으로 인한 도로 통행불편사항에 대하여는 구·동 합동 정비체제를 구축하여 일 일순찰을 실시하고 고질, 상습, 노점행위에 대하여는 지속적인 단속과 함께 엄정한 법집행을 강행토록 하 겠습니다.
  • 건설공사「실명제」시행
    • 공사장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하여 모든 공사장에 현장감독을 상주시키고 상급자의 공사 현장순찰을 강 화토록 하겠습니다.
    • 부실공사예방과 성실한 시공을 위해 착수단계에서부터 완료시까지 각종공사, 교통안내표지판등을 설치 하여 공사실명제를 적극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 진정등 기타 주요 민원 적극 처리
    • 담당이 직접 현장을 조사하고 관계규정을 여러 방면으로 검토하여 구민의 입장에서 처리하겠습니다.
    • 쌍방의 이해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이해 당사자간 원만한 관계가 유지 될 수 있도록 중간매개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타 부서나 타 기관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는 우리가 직접 협조하고 중간회시를 해 드리겠습니다.
    • FAX, 인터넷, E-mail 등으로 접수된 민원도 서면 제출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직원소양교육 및 직무교육 강화
    • 민원을 처리하면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받는 행위가 일체없도록 직원 소양교육을 적극 실시하겠 습니다.
    • 불편, 부당한 업무처리로 구민에게 불이익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직무 교육과 업무연찬을 지속적으로 시 행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전화통화시 불친절함을 당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과장이 직접 정중히 사과하고 해당 공무원에게는 재교육등 적절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우리부서 직원들의 잘못으로 두번이상 부서를 방문하는 불편을 당했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즉시 시정토록하고
    • 재방문 회수 마다 5,000원의 교통비를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는 수수료등 확인된 경비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해드 리겠습니다.

겸허하게 구민의 의견수렴

  • 구민이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는 경제성, 효율성등을 검토하여 채택된 의견은 시책에 반영하는 등 적극 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 채택결과는 반드시 본인에게 알리고 표창등 응분의 격려를 하여 좋은 의견이 많이 나오도록 추진하겠습니 다.
  • 한편 구두 또는 문서로 우리 부서의 행정 서비스에 대한 불만, 건의사항은 언제든지 제시 할 수 있으며 잘 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공무원이 불친절하거나 부당하게 처리한 경우와 의견이 있을 경우 연락하실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 설 과 : ☎ 666-2871 (FAX:666-2879)
○ 청렴감사실 : ☎ 666-2141 (FAX:666-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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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 공무원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로 제 위치에서 소임을 다하여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건설행정을 수행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사오니 구민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구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셔야 합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 랍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즉시 과장에게 알려주시기 바라며,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 또는 칭찬하고 싶은 내용도 알려주시고, 격려 또 한 아끼지 말아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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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담당자
행정지원과 장종현
전화번호
053-666-2226
최근자료수정일
2023.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