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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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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행정 서비스헌장

  • 우리 청소년 담당공무원들은 청소년을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밝고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는 사회환경조성을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청소년 유해환경 신고사항은 정성을 다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청소년 유해환경을 누구나 신고·고발 또는 상담 할 수 있는 전담창구를 마련하여 상시 청소년보호 감시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 신고된 민원은 객관적인 사실에 입각하여 차별없이 공정·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는 구민이 만족하도록 창의성과 전문성을 개발하여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확인하여 바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청소년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보호

  •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발달해 가는데 장애가 되는 사회적·문화적·심리적 제반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시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청소년의 신체적 건강을 해치거나 성적 감정을 자극하거나 폭력성을 조장하고 비행을 촉진하는 등 청소년의 건전육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유해환경에 대하여 월1회 이상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 점검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청소년민원 서비스 제공은 이렇게 하겠습니다.

  • 우리 주민복지과을 방문하시는 경우
    • 구민을 가장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중이라도 우선하여 구민의 의견부터 경청하겠습니다.
    • 5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업무처리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 처리 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상담을 요청하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친절한 목소리로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즉시 답변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구민의 연락처를 메모하여 검토와 협의후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 다.

우편민원과 전자우편(E-mail),FAX 민원이 접수될 경우

  • 우편과 전자우편(E-mail),FAX로 민원이 접수될 때에는 접수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과 전자우편(Email),FAX 민원은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으며, 처리부서에서는 1시간이내에 업무담당 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 구민이 궁금한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소년유해환경에 대한 신고 고발·상담업무는 이렇게 처리하겠습니다.

  • 청소년 긴급전화『1388』로 신고하실 경우
    •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88을 누르면 청소년담당 공무원이 연중무휴로 응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고자의 신분은 보장하며, 긴급을 요하는 사항은 경찰의 112에 연결되어 경찰이 즉시 출동하여 처리합 니다.
  • 우리구의 『구민신고방』『구민신고센타』로 신고시
    • 『구민신고방』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청 인터넷홈페이지 →「청소년유해환경 구민신고방』에 청소년유 해환경을 신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ㆍ『구민신고센타』는 주간 복지과(☎666-2612), 야간 당직실(☎666-2222)→『구민신고센타』로 청 소년 유해행위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 접수된 사항은 신속하고 책임성 있게 처리하고 그 결과는 바로 구민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청소년유해환경 신고내용이 사법판결 또는 행정처분·과징금 부과 등 법위반 행위로 확인된 경우에는신 고자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상설고발센타」에 신고시
    • 시민단체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상설고발센타」에 하셔도 됩니다 ※ 대구 YWCA, ☎(053)652-5656
    • 신고된 사항은 관계기관에 고발하여 그 처리과정을 추적, 감시함으로써 책임성 있고 공정하게 처리되 며, 그 결과는 바로 구민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청소년행정에 대한 신고·건의 민원을 적극 수렴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신고사항은 공정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고 신고인에게 결과를 3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절차와 방법 등에 관한 개선 및 건의사항은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공정하거나 불친절한 사례가 있을 경우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우편 또는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제기 할 수 있습니다.
    • 진정·건의에 대해서는 책임성 있게 처리하고, 즉시 바로 잡겠습니다.
    • 청소년유해환경에 대한 신고·건의사항,청소년상담,구조요청사항 등은 청소년보호를 위해 적극 반영하겠 습니다.
    • 청소년건전육성을 위해 청소년어울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는 시책을 추진하겠습니다.

※ 공무원이 불친절하거나 부당하게 처리한 경우와 의견이 있을 경우 연락하실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지과 : ☎ 666-2612 (FAX:666-2559)
○감사실 : ☎ 666-2141 (FAX:666-2119)

대구광역시 수성구 바로가기

구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청소년을 지키는 지름길 입니다.
  • 청소년유해업소의 청소년출입·고용, 술·담배판매, 음란·폭력적인 간행물 영상음향물 판매행위 등에 대하여 『청 소년긴급전화 1388』로 적극적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합리한 규정 및 불편 사항, 건의사항 등 구민께서 보내 주신 좋은 의견은 적극 반영하겠으며, 그 처리 결과를 반드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고인의 성명·주소·전화번호와 피신고인의 주소 또는 업소의 명칭 피신고인의 위반행위와 기타 위반행위를 명 백히 할 수 있는 사항은 신고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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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담당자
행정지원과 이상희
전화번호
053-666-2226
최근자료수정일
2018.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