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시다

  1. 소통참여
  2. 구민참여
  3. 칭찬합시다

알려드립니다!

우리 주변의 선행과 봉사하시는 분을 발굴 칭찬하여 아름다운 수성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사용하는 경우에는 처벌 받습니다.
  • 위반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주민등록법률 제21조 제2항)
  • "칭찬합시다"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사전 예고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며 또한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구정에 대한 문의, 건의, 불편사항 등은 [소통참여->신고센터->각종 민원신고] 또는 [소통참여->상담센터->민원상담]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만촌2동 행정복지 센터 곽민기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최은정
등록일
2018-05-17
조회
489
글내용
며칠 전에 남편 앞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떼러가서 곽민기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출력된 가족관계증명서 부모란에 정보가 두 줄씩 총 4줄이 나왔습니다. 모든 정보가 정확히 입력된 부 정보 한 줄, 이름만 달랑 있고 나머지 공란인 부 정보 한 줄, 모도 마찬가지 이렇게 중복으로 두 줄씩 등록이 되어 있었어요. 저는 원래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곽민기님께서 보시더니 이건 잘못 등록된 것 같다며 그 자리에서 바로 해당 본적지에 전화를 거시더니 정정요청 및 정정 후 저에게 연락을 해달라는 당부도 해주시더라구요. 저에게도 다시 부모란 이 부분이 잘못 되었고, 정정요청했으니 처리되면 연락이 될꺼란 말씀을 해주셨구요. 혹시 급하시면 잘못된 증명서라도 먼저 드리겠는데 시간이 있으시면 처리 후 다시 떼시면 정확한 증명서 보실 수 있다고 친절하게 짚어주셨구요. 민원인의 항의가 있었던 것도 아니고 어찌 생각하면 그냥 프린트된 대로 주면 그만일 수도 있는 상황이었는데 꼼꼼하게 잘못된 정보를 체크하고, 적극적으로 바로 잡는 모습이 정말 제대로 일하는 공무원의 모습인 것 같아 감동했습니다. 더군다나 어제 오늘에 거쳐 시누들 가족관계증명서도 부모란이 성함외에 모두 공란이어서 바로 잡고자 했으나 해당 지역 동사무소에서는 제대로 처리를 못 하고, 정보를 못 찾아 기입해 줄 수 없다는 둥 이런저런 핑계로 시간을 끌어 결국 법원콜센터에 전화해서 책임소재를 밝히고 다시 신청, 그제서야 수정해 주겠다는 대답을 듣는 속 터지는 상황을 접하고 나니 곽민기 님의 정확하고 적극적인 일처리가 더 타의 모범이 된다 싶어 이렇게 굳이 글을 남깁니다. 곽민기님 자신의 맡은 분야에 작은 것 하나 허투루 넘어감 없이 정확하게 체크하고, 누가 시키지 않아도 바로 정확하게 정정요청함으로써 민원인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서 국가에 기록 데이터를 정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적극적인 자세 정말 칭찬합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 담당자
민원여권과 주민지
전화번호
053-666-2312
최근자료수정일
2024.01.05